50플러스재단, 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체결..은퇴세대 기술교육 집중
상태바
50플러스재단, 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 체결..은퇴세대 기술교육 집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7.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성 높은 맞춤 콘텐츠 개발, 50 플러스 캠퍼스 및 플러스센터 교육프로그램과 연계 예정
협동조합 설립 등 창업 지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각 기관 장점 살린 다양한 협력 사업 구상
새로운 일·활동 모델 발굴, 컨설턴트 통한 재취업 연계 및 직업상담 서비스 등 사업 추진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신중년 기술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신중년 기술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손을 잡고 은퇴세대의 4차 산업 관련 업무 수행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50플러스 세대에게 적합한 4차산업 기술교육 콘텐츠의 발굴과 개발에 나선다고 7월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한국폴리텍대학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50플러스 세대의 일·활동 영역 확대 및 미래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추진됐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기술교육 전문기관과의 업무협력 및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실용성 높은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고 50플러스캠퍼스 및 50플러스센터 교육프로그램과의 연계 가능성을 모색할 방침이다. 

협약을 바탕으로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한국폴리텍대학은 50플러스 세대가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역량을 키워 지속 가능한 일과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50플러스 세대를 대상으로 한 기술교육부터 협동조합 설립 등의 창업 지원,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협력 사업을 구상 중이다.

더불어 적합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일·활동 모델을 발굴하고 50플러스 컨설턴트를 통한 재취업 과정 연계 및 직업상담 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김영대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50플러스 세대가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꼭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