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 지원자 위한 '금융권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 멘토링 데이' 개최
상태바
재취업 지원자 위한 '금융권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 멘토링 데이'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0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강사, 금융상담, 사회적경제, 경영컨설팅, 사회공헌일자리 분야 전문 교육
노사발전재단이 금융권 퇴직자,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릴레이특강과 멘토링데이를 운영한다.
노사발전재단이 금융권 퇴직자,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릴레이특강과 멘토링데이를 운영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재취업지원이 필요한 금융권 퇴직자라면 반드시 확인해야할 릴레이 특강과 멘토링이 펼쳐진다.

노사발전재단은 만 40세 이상 금융권 퇴직자를 대상으로 한 '금융권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 멘토링 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강과 멘토링은 오는 10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키콕스벤처센터 3층에서 열리며 만 40세 이상 금융권 퇴직(예정)자 중 노사발전재단 금융센터 전직지원서비스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개최되는 '금융권 퇴직자 선호분야별 릴레이특강 & 멘토링 데이'는 금융업종 퇴직자들이 선호하는 전직 분야를 중심으로 해당 분야의 진로 탐색과 멘토링을 상세히 제공할 예정이다.

전직 지원 분야는 ▲강사 ▲금융상담 ▲사회적 경제 ▲경영컨설팅 ▲사회공헌일자리 등 5가지다. 특강 강사로는 각각 김옥경, 권혁채, 조형식, 조한수, 박철웅, 신준식 전문가가 나선다.

이번 재취업지원 서비스는 특강관과 멘토링관을 주제별로 별도로 나누어 운영하며 오전, 오후 교차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 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재단은 앞서 2014년 9월 정부합동으로 발표한 '금융권고용지원대책'이후 전직지원센터인 '금융센터'를 운영하고, 금융업 중장년들의 맞춤형 고용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번 릴레이특강과 멘토링 데이를 진행함으로써 금융권 퇴직자들의 재취업지원이 좀더 활력을 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기정 금융센터 소장은 "다년간 금융권 퇴직자들을 지원하며 실질적으로 금융권 고객들이 많은 관심ㅇ르 갖고 있는 분야를 선발했다"며 "이번 릴레이특강과 멘토링에 금융권 퇴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