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시대와 직업에 대한 교육로드쇼 열려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시대와 직업에 대한 교육로드쇼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1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10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IT 업계 선도 기업 임직원 강연 나서
4차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포스터
4차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세종교육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미래직업 소개와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18일 오후 1시 30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학무와 학생 등 시민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가 4차 산업혁명 미래 기술과 사회 변화를 이해하고 미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기술 소개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김영욱 부장이 '사람을 이해하는 IoT'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며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배상민 교수가 '창의적 디자인과 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미래직업 교육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상근 센터장이 미래직업 전망을, 구글코리아 조용민 부장이 4차산업혁명 시대 자기혁신 방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후에는 4명의 강사와 함께 청중참여 토크쇼가 열리며, 토크쇼를 통해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신기술이 미래 사회에 가져올 변화를 예측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것으로 예측된다.

교육로드쇼에 참가를 희망할 경우 교육로드쇼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