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면접 어떻게 대처할까?"..사람인 AI모의면접 앱 개발
상태바
"AI면접 어떻게 대처할까?"..사람인 AI모의면접 앱 개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 서비스 오픈
구직자 면접 동영상 분석 레포트, 인적성검사 등 제공
사람인이 AI 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선보인다.
사람인이 AI 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선보인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면서 AI 면접이 화두에 오르는 등 채용 문화도 이전과 달리 변모하고있다.

이런 변화 속 일자리를 찾는 취업준비생들은 향후 AI 면접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해당 물음에 채용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인은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해법으로 내놓았다.

사람인은 인공지능(AI) 면접을 대비하기 위한 AI 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출시했다고 10월 17일 밝혔다.

해당 앱은 동영상 모의면접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구직자가 직접 모의면접 영상을 촬영하면 사람인 AI가 구직자의 표정, 목소리, 발음 등 8가지 요소를 분석해 레포트 형식으로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다.

레포트는 구직자의 면접 스타일에 대한 평가를 비롯해 개선 방향과 실제 면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제공해 일종의 면접 코칭 역할을 한다.

구직자는 앱을 통해 인적성검사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구직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문답형 인성검사와 패턴 기억하기, 그림찾기 등 게임형 형태로 검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구직자 개인별 특화된 면접 솔루션도 제공한다. 아이엠그라운드는 모의면접과 인적성검사 등 구직자가 지원하려는 직무와 신입, 경력 여부에 따라 서로 다른 문항을 출제해 면접대비의 효율성을 높였다.

앱은 사람인 가입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 방상욱 이사는 "업계를 대표하는 취업플랫폼으로서 그간 쌓은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와 AI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얻은 데이터 분석 역량을 총망라해 구직자가 체계적이고 편리하게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아이엠그라운드'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