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방학의 꽃, 스키장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상태바
겨울 방학의 꽃, 스키장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10.25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스타운,곤지암리조트,대명비발디파크,휘닉스파트 등 14곳서 채용
겨울방학 2달 이상 ‘장기근무’ 숙박숙식 제공까지
베어스타운 등 많은 스키장들이 겨울 아르바이트생들을 채용하고 있다.
베어스타운 등 많은 스키장들이 겨울 아르바이트생들을 채용하고 있다.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수 기자] 겨울방학을 앞두고 겨울 시즌 아르바이트에 관심이 쏠린다. 바로면접 알바앱 알바콜(대표 서미영)에서 대학생 51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결과 대학생 84%가 방학시즌에 아르바이트를 구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겨울 시즌 아르바이트라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스키장 아르바이트이다. 주로 숙박과 숙식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는 만큼 인기 또한 높다. 겨울을 앞두고 이미 국내 여러 스키장 및 리조트는 겨울방학 시즌대비 아르바이트생을 대규모로 채용하기 시작했다. 

국내 전국 주요 스키장 채용소식은 다음과 같다 지역별로 [경기] ▲베어스타운 ▲곤지암리조트 등 5곳,  [강원] ▲대명비발디파크 ▲휘닉스파크 ▲알펜시아리조트 ▲용평리조트 등 7곳, 그 외 ▲덕유산리조트 ▲에덴벨리리조트 등 총 14곳의 전국 주요 스키장이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다.

휘닉스파크에서는 스키강사를 모집한다. 담당업무는 초보자 스키교육이며, 경력직이 아닌 초보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해당 아르바이트의 경우 복리후생으로 기숙사 및 식사가 제공되며, 휴무날 스키장 무료이용권 및 리프트권이 지급된다. 근무기간은 10월부터 '20년 3월 말까지로, 채용 시 전기, 기계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대명비발디파크도 스키복 렌탈/판매 아르바이트생을 모집 중이다. 채용 시 우대사항으로 동종업계 경력자, 인근 거주자를 우대하며, 용모가 단정한 분을 선발한다. 근무시간은 1주일 단위로 로테이션 근무이며, 강원 홍천군 서면에서 근무하게 된다.

알펜시아리조트에서는 리프트 알바를 모집하고 있다. 담당업무는 승하차 관리, 리프트 안전관리, 검표 업무를 맡게 된다. 나이는 20세부터 35세 이하이면 지원 가능하며, 성별 및 경력은 무관하다. 근무일은 주 5 ~ 6일이며, 숙식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인근 거주자의 경우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어 출퇴근을 할 수 있다. 지원서는 자유양식으로 알바콜 채용소식 내 이메일 주소로 지원서 접수, 또는 바로면접을 신청하면 된다.

알바콜 임경현 본부장은 “방학 기간을 이용해 2달 이상의 장기근로가 가능하고 숙박, 숙식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겨울방학 스키장 알바는 항상 인기가 높다”라며 “따라서 경쟁률도 높은 만큼 지금 바로 알바콜에서 발 빠르게 챙겨볼 것”이라고 팁을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