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등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통해 인재 찾는다
상태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통해 인재 찾는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려
기업별 현장 면접 및 정보보호 희망 멘토링, 프로젝트 발표회 등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2차 포스터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2차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 산업혁명, 5G 이동통신의 상용화 등의 영향으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정보보호 산업의 취업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박람회가 열린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오는 11월 4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실 B1층에서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2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채용이 필요한 우수 정보보호 관련 기업의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시간동안 열린다.

행사는 기업별 부스, 정보보호 희망 멘토링, 정보보호 프로젝트 발표회와 이벤트를 포함한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기업별 부스에는 정보보호 유관기업과 일반 IT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와 일대일 상담을 통한 현장 면접을 갖는다.

정보보호 희망 멘토링 코너에서는 컨설팅, 보안과제, 개발, 기술지원, 물리보안 등 정보보호 분야의 현직 종사자와의 직무 멘토링을 가질 수 있다.

정보보호 프로젝트 발표회는 구직대상자의 성과발표회 개초로 채용 연계를 지원한다. 발표에는 KISIA 교육생, KITRI 교육생, KISA 교육생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NCS 기반 적성검사 컨설팅이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이미지 메이킹, 직업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를 통해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 기업은 기원테크를 비롯해 ▲나일소프트 ▲라온시큐리티 ▲마크애니 ▲센스톤 ▲스틸리언 ▲시큐레이어 ▲시큐브 ▲시큐어원 ▲싸이버원 ▲씨아이솔루션 ▲씨에이에스 ▲SK인포섹 ▲에스피씨지 ▲엔큐리티 ▲엘에스웨어 ▲오픈베이스 ▲윈스 ▲이스트시큐리티 ▲지니언스 ▲지란지교시큐리티 ▲컴트루테크놀로지 ▲코닉글로리 ▲트리니티소프트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통신인터넷기술 ▲한류에이아이센터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2019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각 기업별 이력서도 홈페이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