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학교, 우수기업 잡페어 통해 청년 취업 지원
상태바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우수기업 잡페어 통해 청년 취업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lass 500 Job Fair' 행사 개최
우수기업 30여 곳 참여해 현장면접 진행
잡페어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잡페어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취업절벽에 당면한 청년들을 돕기 위해 유망 기업들과 구직 대학생 및 지역 청년들의 매칭을 지원하는 'A-Class 500 Job Fair' 행사를 가졌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내 체육관에서 10월 30일 열린 잡페어는 졸업(예정)자 및 취업과 진로를 고민 중인 재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 외 유망 기업 30여 곳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은 현장 면접관을 통해 인재 채용 및 기업 설명을 진행했다.

특히 해당 기업들은 2019년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진행한 취업 우수 기업 A-Class 500에 선정된 곳들로 이뤄져, 구직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이공계 중개센터, 시흥시 일자리센터, 안산 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면접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회 수요에 맞는 유망 직종을 소개하고, 1:1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잡매칭 성사를 지원했다.

이재광 대학일자리센터장은 "Job Fair는 정부 지원 사업을 기반으로 대학과 지자체, 유관기관이 협력해 청년취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행사"라며 "우리 대학이 인증하는 A-Class 500 기업 중심으로 구인 수요가 많은 우수기업을 집중적으로 유치하고 구직자 사전교육을 실시한 만큼 잡매칭 효과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