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24시간 챗봇 서비스 ‘코엔맨’ 운영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24시간 챗봇 서비스 ‘코엔맨’ 운영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1.1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활용 가능..모바일 지원도 병행
한국남동발전이 24시간 채용상담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제공 한국남동발전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한국남동발전이 24시간 채용 상담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챗봇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챗봇은 문자 또는 음성으로 대화하는 기능이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인공지능을 일컫는다.

한국남동발전의 24시간 채용 상담 챗봇 '코엔맨'은 회사 홈페이지와 채용 사이트인 인쿠르트 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달 신입사원 채용과정에서 이를 시범 운영한 후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현재 코엔맨은 1천여개 질문 데이터를 학습해 구직자의 채용 관련 문의사항을 즉답할 수 있는 상태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구직자들은 코엔맨을 이용해 채용 관련 준비사항과 면접 팁 등 채용 공고에 나와 있지 않은 부가적인 내용도 실시간으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코엔맨은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향후 신사업인 태양광 사업 분야 등에서도 챗봇 서비스 등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국민에게 효율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