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26일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26일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1.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중장년 여성 대상, 10개 구입업체 참여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26일 개최하는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오는 11월 26일, 40세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 ‘여성의 꿈 희망을 잡(job)아라’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거나, 육아를 위해 경력이 단절되었던 중장년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0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돌봄, 조리, 단순직종의 간접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당일에는 '중장년 여성 노후 재무 설계', '김오곤 한의사가 들려주는 100세 시대 건강하게 사는 법' 등 중장년 여성을 위한 무료특강이 진행된다. 10시부터 시작 되는 특별강연의 참가를 원하는 분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사전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일자리 박람회 면접이 진행되는 동안 네일아트 체험과 건강상담, 슬로우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중장년 여성 일자리 박람회 사전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장원자 관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 여성들이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와 기회를 얻어 자신의 일을 찾고,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 여성 등 취약계층의 취업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산모도우미, 차량동승자 등 중장년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 및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구인·구직자들에게 무료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