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4차산업·미래세대 인재양성위해 3D프린터 자격증 등 교육 추진
상태바
교보생명, 4차산업·미래세대 인재양성위해 3D프린터 자격증 등 교육 추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1.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청소년 400명 대상 ICT기반 체험교육·3D프린터 자격증 지원
신용호 창립자 철학에 맞춰 새시대 겨냥한 교육기부 진행

교보생명이 3D 프린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이 3D 프린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사진제공=교보생명)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교보생명이 4차 산업혁명 등에 직면한 미래 세대를 위해 '교육'의 메커니즘을 강화한다. 교보생명은 신기술 교육에 소외된 청소년들에게 기회 균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교육 기부를 진행한다.

교보생명이 11월 26일 밝힌 바에 따르면 교보생명은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이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미래세대 인재양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청소년 교육기부 사회공헌 사업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3D 프린터 운용기능사 양성 과정 ▲ICT 기반 창의융합형 체험 등이며 각각 고등학생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당 교육 과정에는 올 하반기에만 4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보생명은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을 선발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진학, 진로의 판로를 열어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필기 및 실기 교육비뿐만 아니라 시험비 등 제반 비용을 지원에 나선다.

또 청소년들이 직접 ICT 기반 창의융합형 체험 교육에 참여해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을 키우고, 청소년 시절 다양한 경험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참사람을 육성하고, 이를 토대로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 기업들이 할 일"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