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2020년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시행자 모집
상태바
농식품부-aT, '2020년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시행자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2.0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운영 대상, 청년키움식당 7개소 예정
청년 창업에 컨설팅, 팀구축 등 운영 전반 지원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청년키움식당
청년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지원을 받아 운영 중인 청년키움식당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운영 중인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할 시행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12일까지며, 2020년 사업 시행을 희망하는 법인 및 단체는 모집기간 내 참여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시행자는 청년들이 사업장을 운영할 수있는 각종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테면 외식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사업장을 확보하거나 참가팀 모집을 지원할 수 있으며 컨설팅 지원도 가능하다. 사업 운영 전반을 담당해 청년의 꿈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 셈.

지원 자격은 사업 운영이 가능한 법인 및 단체 또는 농식품부 지정 외식산업전문교육기관이다. 지자체나 공공기관 및 공기업 등은 민간 법인·단체와 함께 참여기관 형식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현재 외식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통해 aT에 운영 중인 청년키움 식당은 5개소에 이른다. 해당 식당은 서울 서초구, 서대문구, 은평구, 충남 천안시, 전북 완주군 등에 위치하고 있다.

aT는 2020년도에 사업 규모를 확대해 전국에 총 7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운영 규모가 확대되는만큼 사업시행자의 역할도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업시행자 선정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The외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