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공공기관채용정보박람회’ 오는 8일 개최
상태바
‘2020년 공공기관채용정보박람회’ 오는 8일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1.0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8~9일 이틀간 aT센터서 개최
141개 공공기관 참여, 채용정보 등 전달
홈페이지 캡쳐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다.

8일과 9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공기관 박람회에는 141개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소속기관 관련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비해 10개 이상이 늘어난 것으로 구직자들의 선택폭이 좀 더 넓어질 전망이다.

지난해 시행된 박람회에서는 참여 공공기관들이 ▲체험형인턴 ▲고졸자 채용 ▲시간제 ▲전일제 등 채용인원과 선발일정 등을 기재한 팜플렛을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공기관 박람회는 해당 기관의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자기소개서 등 소소한 팁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얻기 힘든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기관 직원들은 참석자들과 구직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장래 진로에 대한 고민 등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사전등록을 하는 편이 좋다. 사전등록은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에서 행사 당일인 8일까지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선착순이며 인원초과 시 마감되지만 사전접수가 마감됐더라도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재부는 박람회에 참가하지 않은 취업준비생들도 2020년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내년 공공기관 채용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잡알리오에 게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