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제진흥원, 도내 취업준비생에게 AI채용 체험 제공
상태바
경북경제진흥원, 도내 취업준비생에게 AI채용 체험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1.3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중 AI 면접 체험 대상자 공모..집중 컨설팅까지 지원
도내 대학졸업자 100여명 대상으로 진행
AI 면접이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경제진흥원이 도내 취업준비생들에게  AI채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I 면접이 활성화됨에 따라 경북경제진흥원이 도내 취업준비생들에게 AI채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북경제진흥원이 취업준비생에게 최근 채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인공지능(AI)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도경제진흥원은 3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AI 면접 체험 대상자를 공모한다. 이를 위해 다음 달 중 AI 면접 솔루션 개발사와 공식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AI 면접 체험은 도내 대학졸업(예정)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내 기업이 도입한 AI 면접 솔루션으로 모의 면접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해당 결과를 토대로 40여명을 선발해 직무적성과 취업희망기업 맞춤형 심층 컨설팅 등도 확대 지원할 방침이다

경북도경제진흥원이 이와같은 서비스를 기획한 것은 최근 AI 면접을 활요하는 기업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이미 지난해 하반기 공기업과 대기업,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AI면접을 활용한 곳이 20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 채용비리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며 공정채용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자, AI 채용이 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AI 채용에 대한 준비와 경험이 부족한 취업준비생들이 많고, 정보를 얻고자해도 기존 선례가 많지 않아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다수다. 경북경제진흥원은 이와같은 작금의 구직환경을 고려해 AI 채용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관련된 면접 체험과 컨설팅 지원은 경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의 일자리 종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