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채용정보..송파구, '2020 일자리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한눈에 보는 채용정보..송파구, '2020 일자리 가이드북' 발간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2.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동주민센터, 관내 일자리 지원시설 등 곳곳 배부 예정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도 누구나 다운 가능
자료제공 송파구청
자료제공 송파구청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서울 송파구는 올해 분야별 일자리 정책과 취업 및 창업 지원제도를 총 정리한 '2020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구는 일자리 창출을 민선7기 최우선 역점 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지난해 마련한 '일자리정책 로드맵'을 바탕으로 주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좋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인적·물적 인프라를 강화해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는 구직자와 기업이 송파만의 일자리 정책과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일자리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부한다.

이번 가이드북에는 ▲동별 인구·사업체 현황 ▲일자리시설 현황 ▲분야별 일자리사업 등 알찬 정보를 담았다.

세부적으로는 관내 20여개 일자리 지원시설의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일자리 지도'를 수록했다. 또한 구의 일자리 컨트롤타워인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비롯해 송파ICT 청년창업지원센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등 각 시설의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아울러 구의 분야별 일자리사업을 총망라했다. 3400여 개의 공공일자리 채용정보와 여성·청년·중장년 등 계층별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 프로그램, '문정비즈밸리 온라인 전문채용관', '취업성공 19데이(일자리 구하는 날)', 일자리박람회 등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는 고용연계서비스를 상세히 수록했다.

이밖에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융자지원과 우수인증 획득 지원 제도는 물론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지원, ‘송파 청년 창업도전 프로젝트’ 등 창업지원 정보도 수록했다.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구직자의 일자리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기업과 예비창업가에게는 새로운 기회를 위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0 송파구 일자리 가이드북’은 2월 초 구청, 동주민센터, 관내 일자리 지원시설 등 곳곳에 배부될 예정이다. 추후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서도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