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예비·초기창업자 공모전 개최..총 상금 9300만 원
상태바
경기도, 예비·초기창업자 공모전 개최..총 상금 9300만 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2.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및 재창업 2개 분야로 시상 진행
최종 입상자에게 상금 수여 외 마케팅비 및 해외진출 등 지원
공모전 진행 절차
공모전 진행 절차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경기도가 혁신적인 창업기업 발굴을 위해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 선발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2020' 개최 소식을 알리며, 예비·초기창업자 참가 모집을 공고했다. 참여접수는 내달 29일까지 가능하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민선7기 경기도가 공정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올해 2회차를 맞는다.

참가 대상은 기술 및 지식산업 관련 창업아이템을 갖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에 속하는 초기창업자다.

서류 접수가 마친 후 서류 및 대면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 30개 팀을 선발되며 오는 9월 개최되는 결선대회를 통해 5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행사는 '창업'과 '재창업' 부문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3명 이하로 구성된 단체, 중소기업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2017년 2월 6일 이후 사업을 개시한 자여야 한다.

본대회의 1등 수상자에게는 30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2등 1500만 원, 3등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총 8,0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해외진출 프로그램 참가비용 지원, 경기신용보증재단 특례보증 우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재창업자 부분에도 총 1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결선진출자 중 비입상자인 최종순위 6위~10위 팀에는 마케팅 비용 200만 원이 지급된다.

참가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3월 29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비롯한 각종 제출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창업공모전은 창업에 필요한 각종 지원을 통해 실질적 창업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창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우수한 창업기업과 재창업기업이 안정적인 자립과 함께 고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