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ㆍLG전자ㆍCJENMㆍ포스코 등 대기업 경력직 채용 잇따라
상태바
삼성바이오에피스ㆍLG전자ㆍCJENMㆍ포스코 등 대기업 경력직 채용 잇따라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2.28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10대기업 대졸신입 공채 발표 늦췄지만 경력직은 채용
삼성 바이오에피스 '임상', 포스코 'AI', LG전자 'BS·VS부문' 인재 모셔요
자료제공 인크루트
자료제공 인크루트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수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주요 기업의 대졸 신입공채 발표가 늦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기업들이 분야별 경력인재를 채용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엔지니어링을 선두로, 포스코, CJ ENM, LG전자 등 주요 대기업이 경력직 채용공고를 걸고 전문인재 모집에 나섰다. 28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해당 채용소식을 정리해 발표했다.

먼저 삼성바이오에피스에서는 바이오제약 분야 및 의사, 약사, 수의사 등의 부문에서 전문인재를 채용 중이다. 채용직무는 ▲연구개발(배양공정, 임상개발 및 운영, 분석법 등) ▲경영지원 ▲임상(시험 운영관리, 계획 및 전략수립 등)이며, 각 직무별 자격 보유자, 영어 우수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서는 3월 6일(금)까지 받는다.

더불어 삼성엔지니어링은 3월 7일(토)까지 화공플랜트 및 사업환경 사업, 공사, 모듈 부문 경력직을 모집 중이다. 공통으로 해당 직무관련 경력 보유자, 비즈니스 영어회화 가능자면 지원 가능하며, 업무분야 전공학위 소지자,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1차/2차)> 채용검진> 레퍼런스 체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엔지니어링 입사지원은 삼성 채용 홈페이지내 채용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에서는 AI연구, 벤처투자, 바이오, 환경, ESG부문에서 경력직원 및 연구원을 채용 중이다. 대졸 학사이상 학력 소지자를 선발하며, 의인상 등 수상자, 사회공헌활동 참가자는 우대한다. 세부 자격요건 및 근무지는 직무별로 차이가 있어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지원서 마감일은 오는 3월 8일(일)까지며, 이후 서류전형> 인성검사(온라인)> 면접전형(1차/2차) 순으로 절차를 밟는다.

CJ ENM 오쇼핑은 IT개발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APP 개발 및 운영(안드로이드/iOS) ▲WEB 주문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4년제 대학교 졸업이상 학력자, 컴퓨터 공학 등 전산계열 전공자로 업무분야 개발경험 3년 이상인 자(단, WEB주문의 경우 4년 이상)를 선발하며, 세부 필수 경력 및 역량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1차, 2차), CJAT 인성검사가 예정되어 있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3월 1일(일) 18시까지 CJ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LG전자는 다음 달 13일(금)까지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 경력직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TFT전공정 설계 ▲LED (회로설계, 시뮬레이션) ▲AM구동 인력 등이며, 근무지는 경기도 오산이다. 공통으로 전기/전자/디스플레이 전공자, 관련 직무 경력자(주임급 2년 이상, 책임급 7년 이상 경력자)를 선발하며, 각 세부 우대사항 및 자격요건은 직무별로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인적성검사> 2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L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LG전자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본부에서는 광학 부문 경력사원을 15일(일)까지 모집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