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상태바
롯데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 진행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3.0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지원서 접수.. 코로나 우려로 면접 늦춰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롯데그룹이 6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회사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화학, 건설·제조 등 33개사이며 모집 직무는 영업관리, 경영지원, IT, UX, 생산관리, 연구개발 등 169개이다.

상반기 신입 채용 일반전형의 지원서 접수는 6일부터 31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롯데는 지원자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 서류전형에서 최대 2개의 회사나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복수 지원’을 허용한다. 

서류전형 심사 시 복수지원 사항에 대해 독립적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만약 2개의 지원사항 모두 합격권인 경우 사전에 지원자가 선택한 우선순위에 따라 한 지원사항에 대해서만 합격하게 된다.

롯데는 코로나 19가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지원서 접수기간을 26일로 늘리고 다수의 지원자가 모이는 엘탭(L-TAB: 롯데 조직/직무 적합 진단)과 면접 전형을 한달 가량 늦춰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면접전형 결과는 6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전형장소 사전방역, 열감지 카메라 설치 및 체온 측정, 손 소독제 구비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세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채용 홍보와 관련해 롯데는 구직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대면 접촉이 발생하는 행사는 최소화하고 온라인 홍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롯데 채용 공식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L-RecruiTV)를 개설했다. 

엘리크루티비에는 채용에 참여하는 33개사의 인사·직무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회사와 직무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 질문에 답변하는 ‘온라인 잡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해 전형, 직무, 기업문화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