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제작비 500만 원 지원 '2020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여자 모집
상태바
창업 제작비 500만 원 지원 '2020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여자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3.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한국콘텐츠진흥원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여 80팀 선발
선발 팀에 조건에 따라 최대 500만 원 제작비 지원
문화체육부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0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부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0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창작자 아이디어를 창업까지 지원하는 '2020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을 진행한다. 문체부는 해당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여자 모집 공고를 안내했다.

올해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팩토리랩 ▲크리에이터랩 ▲론칭랩 등 세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세 분야에 선정된 참여자는 집준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을 받게되며 제작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또 창작자 간 네트워킹과 협업지원도 이러진다. 다만 각 분야별 접수기간과 지원 대상은 상이하다.

융합콘텐츠와 응용기술 분야인 팩토리랩 부문은 3월 11일부터 3월 31일 오후 2시까지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융합 콘텐츠 및 응용기술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팀이다.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디자인, 플랫폼 등 다양한 융합 콘텐츠 전 분야와 실감콘텐츠,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응용기술을 활용한 융합 콘텐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가 대상이 된다.

해당 분야에서는 총 35개팀을 선발하며 선발 팀에는 최대 500만 원의 제작 활동비를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랩 분야의 지원기간은 팩토리랩과 동일하다. 지원대상은 온라인, 디지털 뉴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속한 개인 크리에이터 또는 팀이다.

크리에이터랩에는 스타일, 뷰티, 푸드, 팻, 키즈, 여행,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뮤직 등 콘텐츠가 담아내는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로 지원할 수 있으며 유튜브, 네이버TV, 인스타그램, 팟캐스트, V LIVE, 팝콘TV, 스푼 라디오 등 다양한 온라인과 디지털 뉴미디어 분야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론칭랩의 접수기간은 4월 2일 오후 2까지다. 지원대상은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수료자 중 후속 사업화가 가능한 이이며,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전 기수에서 지원 가능하다. 단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중도 포기자는 지원 불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게임, 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디자인, 공연, 플랫폼, 서비스, 기술 융합 콘텐츠, MCN 크리에이터, 제품 등 융합 콘텐츠 전 분야를 다룬다.

한편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2014년부터 시작해 지난 6년 간 총 615건 아이디어를 발굴, 콘텐츠 제작활동비와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