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 채용..스펙 무관
상태바
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 채용..스펙 무관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3.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까지 서류 접수..자필 자소서·동영상 제출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표방하는 신생 저비용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가 객실승무원을 채용한다.

에어프레미아는 12일부터 객실승무원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스펙과 성적 위주의 획일적인 채용방식을 탈피해 각자의 강점을 존중하는 새로운 평가방식으로 인재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채용 과정은 서류접수(동영상포함), 화상면접, 실무면접, 최종 심층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서류 제출은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를 통하면 되며, 마감은 오는 25일 오후 5시까지다. 

객실승무원 지원자는 본인을 소개하는 동영상과 자기소개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자기소개서는 A4용지 1장에 정해진 형식 없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되는데, 반드시 자필로 작성해야 한다. 1장을 초과하면 서류 심사에서 자동 탈락된다.

동영상은 휴대전화로 촬영한 90초 이내 파일로 촬영 형식과 내용 모두 자유다. 본인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내용을 진솔하게 담으면 된다.

성적증명서나 경력증명서 등 각종 자료는 최종 면접 때 제출하면 된다. 토익 등 영어공인 성적표 제출 의무도 없다. 영어능력은 면접 때 영어인터뷰를 통해 확인한다.

채용 문턱도 없앴다. 18세 이상이면 학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고졸 학력도 에어프레미아에 맞는 인재면 선발할 예정이다. 연령 제한도 없다. 육아 등의 이유로 승무원을 그만 둔 경력단절자 지원도 적극 환영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