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공기업 최초 온라인 면접 통해 체험형인턴 모집
상태바
남부발전, 공기업 최초 온라인 면접 통해 체험형인턴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4.0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체험형 인턴 일정 상반기로 앞당겨..총 110명 채용 예정
'보듬 채용' 체험형 인턴까지 확대, 취업역량 제고 지원
한국남부발전에서 체험형 인턴 110명을 모집한다.
한국남부발전에서 체험형 인턴 110명을 모집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남부발전이 온라인 면접을 통해 체험형 인턴 선발에 나선다.

남부발전은 당초 올 하반기 82명 규모로 채용 예정이었던 체험형 인턴 선발을 상반기로 앞당기기로 결정했다. 채용인원도 110명으로 기존 계획보다 28명가량 확대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원 소집 등이 어려운 가운데 공기업 최초로 비대면 채용제도 도입을 통해 채용 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방침이다.

서류심사, 면접심사로 구성된 비대면 채용절차는 평가위원들이 상호접촉 없이 별실에서 전산시스템을 활용해 서류를 심사할ㄴ 후 통과한 인턴지원자의 자기소개 영상 평가와 실시간 온라인 화상 면접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남부발전은 채용절차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전용 온라인 면접 프로그램(가칭 'K-Interview')을 개설한다. 또 본인 확인절차와 통신장애 등 유사시 대응 방안 매뉴얼을 사전공지해 시행 착오를 줄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신정식 사장은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비대면 채용을 구상하게 됐다”며, “공공기관 채용 공백상태가 수개월째 이어져 고통을 겪는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발전은 채용탈락자 개개인의 강·약점을 분석하여 알려주는 ‘보듬채용’으로 ‘19년 인사혁신처 주관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대통령상(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취업준비생의 역량 제고를 위해 보듬채용을 체험형 인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 체험형 인턴 서류전형 통과자에게는 인공지능 기반의 모의면접 프로그램 ‘아이엠그라운드’ 체험기회 등이 제공된다.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남부발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