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혁신 창업기업 모집
상태바
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혁신 창업기업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4.2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7일까지 모집..최종 선발 기업은 6월 중 발표
7월부터 11월까지 멘토링, 투자지원 등 집중 지원
IBK창공 홍보 포스터
IBK창공 홍보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2020년 하반기 혁신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지난 2017년 12월 IBK창공 마포를 개소한 후 구로·부산을 포함한 총 3개의 센터를 운영 중이다.

IBK창공 마포센터는 N15파트너스(대표 양동민·허제·류선종), 구로센터는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부산센터는 아이파트너즈(대표 김태규) 등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창업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미만 기업이다. 참여자는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가 이뤄지며 마포·구로·부산 3개 센터에서 각 20여개씩 총 60여개 기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육성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이다. 육성 기간 중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무상으로 공유오피스 형태의 사무 공간, 1대1 전담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또 우수기업을 선발해 IBK금융그룹의 직접투자와 후속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5월 7일까지며, 6월 중순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IBK창공에는 현재까지 총 182개 혁신창업기업이 참여했으며 기업은행은 715억원 투·융자, 1600여건 컨설팅·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IBK기업은행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IBK창공기업이 혁신적인 창업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비대면 멘토링,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할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