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광주 지역내 창업지원센터 선정..진로체험 제공
상태바
GIST, 광주 지역내 창업지원센터 선정..진로체험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4.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2월 말까지 9개월간 운영..4000만 원 지원 받아
기업가 정신 교육 및 시제품 테스트 등 창업 지원
GIST가 광주지역 내 창업지원센터로 선정됐다.(사진은 GIST 교육 모습. 사진제공=GIST)
GIST가 광주지역 내 창업지원센터로 선정됐다.(사진은 GIST 교육 모습. 사진제공=GIST)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광주과학기술원(이하 GIST)가 교육부와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 광주 창업체험센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정부에서 전국 17개 시·도별 창업체험센터 운영 기관을 선정해 예비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광주에서는 GIST가 최초로 선정됐다.

지역 창업체험센터는 지역 사회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특화된 차업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학교 창업 체험 교육을 지원하거나 지역 내 네트워크 구축 등을 수행하는 역할을 맡는다.

GIST가 창업체험센터를 운영하는 기간은 올해 12월 말까지 총 9개월간이며 약 4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된다.

GIST는 3D프린팅 교육과 같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창업 교육과 함께 ▲기업가 정신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개발 ▲시제품 제작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지역 내 창업 교육과 인프라, 네트워크 구축도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

프로그램 참가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추후 지역학교들을 대상으로 별도 공지될 예정이며, 참여 희망 학교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꿈길' 사이트를 통해 참여신청가능하다.

GIST 창업진흥센터 조병관 센터장은 "지역 내 창업지원의 거점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서 창업지원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창업교육과 진로 체험 콘텐츨르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