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 6월14일→21일로 연기
상태바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 6월14일→21일로 연기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5.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직 공채시험 일정과 겹쳐 수험생 부담 완화 위해 조정
기계정비산업기사, 승강기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등 31개 종목
연기된 시험 종목 (자료제공=고용노동부)
연기된 시험 종목 (자료제공=고용노동부)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지방직 공개채용 시험의 응시요건 및 가산점과 관련된 산업기사, 서비스 자격 필기 시험 중 일보 종목의 시험일이 당초 6월 14일에서 6월 21일로 연기된다.

6월 13일로 예정된 지방직 공개채용 시험 중 일부 특수직렬에서 면접시험 응시요건과 가산점 부여에 특정 자격증을 요건으로 하고 있다.

문제는 코로나19로 공채 시험 일정과 자격증 필기 시험 일정이 연달아 변동이 생기며, 수험생들의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 발생한 것.

앞서 고용노동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수험생 안전을 위해 당초 산업기사, 서비스 필기시험일을 4월 25일에서 6월 6일~7일, 6월 13일~14일로 연기했다.

이로인해 지방직 채용시험의 시험 날짜와 자격증 필기시험 날짜가 일부 겹치는 문제가 발생해 채용시험과 관련된 종목의 필기시험일을 6월 14일로 조정했다.

그러나 지방직 공개채용 시험과 산업기사, 서비스 자격 필기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부담이 가중될 수밖에 없는 상황. 이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관련 종목의 필기시험일을 당초 6월 14일에서 6월 21일로 일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시험일이 연기되는 종목은 51개 종목 중 채용시험과 관련된 산업기사, 서비스 자격 19개 종목이며 해당 종목과 일부 시험과목이 같은 12개 종목도 함께 연기된다. 나머지 종목 20개는 예정대로 시행된다.

연기되는 종목의 합격자 발표일은 가산점 적용 자격증의 경우 8월 7일, 응시요건 관련 자격증의 경우 8월 28일로 기존대로 시행된다.

고용노동부는 "시험이 연기됨에 따라 불편을 겪게 되는 수험생들과 두가지 시험을 이틀 연속 치러야 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함께 고민한 끝에 최종적으로 시험을 일주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시험연기로 인해 불편을 겪게 되는 수험생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밝혔다.

조정일자 별 시행 종목 등 세부 사항은 추후 큐넷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되며 SMS 문자를 통해 해당되는 수험생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6월 14일 실시 예정이었던 51개 자격 중 건설안전산업기사 등 20개 산업기사·서비스 자격은 변동 없이 실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