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과기정통부, 제1회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 진행
상태바
KISA·과기정통부, 제1회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5.1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2차 평가후 최종 50명 선발..전원 수료증 제공
이론교육 48시간 실무교육 72시간 및 특강 32시간 구성
한국인터넷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생 모집' 포스터
한국인터넷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생 모집'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을 이끌어갈 신기술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기술개발 교육을 개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과기정통부가 함께 진행하는 제1회 '인공지능(AI) 보안 기술개발 교육'은 AI 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통이론과 전문 실습 과정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진행된다. 이론 교육은 총 48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실습 교육은 72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런 교육 시간에는 데이터 분석, 정보보호, AI 기초에 대한 내요을 다루며 실습 교 육 시간에는 악성 코드 자동 분류, 취약점 자동 탐지, 빅데이터 분석 중심 실습 교육 등을 다룬다.

이밖에도 AI 보안 기술개발에 필요한 수리영역 등 특강 부분도 32시간 동안 진행될 계획이다. 또 AI 보안 실습에 특화한 부트캠프도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AI와 정보보호에 간심이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재직자 등이며 다음달 4일까지 AI 보안 기술개발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필기 평가와 2차 면접 평가를 거친 후 최종 5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수료자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성적을 거둔 교육생 5명을 선발해 KISA 원장 명의 인증서를 별도로 수여할 예정이다.

이석래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고도화된 사이버위협에 대응하려면 AI를 활용해 대응시간을 단축하고 정확성을 강화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KISA는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정보보호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 교육을 확대하는 등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