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걱정 NO!" 중견기업 채용 지원, 방구석 취업박람회 열린다
상태바
"코로나 걱정 NO!" 중견기업 채용 지원, 방구석 취업박람회 열린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5.18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34개 중견기업 참여.. 총 300여명 채용 예정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포스터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6월 7일까지 '2020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채용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 IBK기업은행과 함께 우수 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최 기간은 6월 7일까지다.

이번 박람회는 월드클래스 300, 일자리 으뜸기업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 34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약 300명의 채용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월드클래스 300,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등이 11개사가 참여하며 일자리으뜸기업 14개사가 참여하며 상장기업 10개사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해 구직자가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편, 면접 이동 시간 등에 따라 발생하는 부대 비용이 감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직자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 정보와 취업 준비 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후 영상기반 채용플랫폼 앱을 활용해 면접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업 인사담당자들은 사무실에서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보고 1차 합격 여부를 결정하며, 이후 앱을 통한 실시간 심층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개막식은 기존 현장 행사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대체되며,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개막 첫날 15시부터는 유튜브 채널로 주요 중견기업의 채용설명회를 온라인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는 5월 27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서류 접수를 받고 있으며 5월 29일부터 6월 7일까지는 면접 영상을 접수 받을 계획이다.

관련하여 더 자세한 정보는 '중견기업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