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84명 채용
상태바
한국공항공사, 올해 상반기 신입·경력 84명 채용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5.2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접수 시작, 6월 1일 마감..블라인드 채용 채택
한국공항공사가 상반기 직원 모집에 나선다. 홈페이지 캡쳐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한국공항공사가 2020년도 상반기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84명을 뽑는 이번 채용은 항공 산업 지원자들에게 호재가 될 전망이다. 

공사가 신입직원을 채용하는 분야는 행정, 전산, 토목, 건축, 기계, 조경, 전기, 통신전자, 공항안전 등 9개 분야 79명이며, 경력직원은 계류장관제 인수·운영, 해외사업관리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3개 분야 5명이다.

장애인과 취업지원대상자(국가보훈대상자) 전형을 포함해 실시하고, 비수도권 지역인재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우대하는 등 사회형평적 인재 채용을 지속 추진한다.

한국공항공사는 올해 채용에서 실제 업무상황을 가정한 '역할연기(롤플레잉)' 면접을 도입, 지원자의 창의성을 평가하는 등 직무능력 중심 채용으로 우수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지난 2017년부턴 투명·공정한 채용을 위해 입사지원서에 성별, 연령, 학력 및 사진 등 편견 요소를 배제하는 블라인도 채용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한국공항공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시험방역 관리 안내' 지침을 적용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일 16시까지 공사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