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지원 위해 브랜치 챌린지 개최
상태바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지원 위해 브랜치 챌린지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6.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투자자 매칭 투자 설명회
5주간 각 분야별 개최..홈페이지 통해 참여신청 가능
한국무역협회가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한국무역협회가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무역협회가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참가기업들을 위한 '스타트업 브랜치 챌린지 시리즈'를 연다.

이번 행사는 무역협회가 투자 업계를 초청해 개최하는 첫 스타트업 투자설명회(IR) 행사다. 6월 15일부터 시작된 이 행사는 매주 월요일 5주에 걸쳐 진행된다.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각 주마다 분야별 스타트업을 선보인다. ▲의료·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생활·뷰티 ▲플랫폼·서비스·솔루션 ▲부품소재·사물인터넷(IoT)·하드웨어 ▲문화·컨텐츠·기타 등이다.

6월 15일 열린 '의료, 바이오, 헬스케어' 부문 데모데이에는 ▲생체조직 측정 IoT 기술의 올리브 헬스케어 ▲안구운동 추적으로 치매 발생 위험을 측정하는 고큐바테크놀로지 ▲수면 케어 시스템 닉스 등 10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메디치인베스트먼트와 빅뱅엔젤스 등 40개사 60여명의 투자자도 투자대상을 탐색하기 위해 함께 참여했다.

참가 스타트업별 사업모델과 팀 소개를 담은 피치덱은 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가등록을 할 수있다.

박선경 협회 혁신생태계실장은 "이번 데모데이가 스타트업과 투자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창업 7년 미만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310여개사가 선정돼 1500여개의 지원 서비스를 필요에 맞게 선택·활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