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얼라이언스 '2020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스타트업얼라이언스 '2020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6.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을 함께 이겨내는 스타트업', 'LP들이 기대하는 VC 역할'
네이버 TV 채널, 유튜브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오늘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오늘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신생기업 민관협력체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진행한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가 오늘 종료된다.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2020 스타트업 생태계 콘퍼런스'는 6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2015년 첫 시작 이후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콘퍼런스로, 국회와 행정부처, 투자사 등 창업관련 140여개 기관의 관계자 240명이 참석하는 컨퍼런스다.

다만 이번 행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행사장에 입장 인원을 120명으로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다.

오늘인 6월 26일에는 오전 시간에 불황을 함께 이겨내는 스타트업을 주제 강의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LP들이 기대하는 VC 역할에 대한 논의가 오간다.

컨퍼런스에는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지용구 대표, 한국 신용데이터 김동호 대표,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 미로 오경석 대표, 캡스톤 파트너스 송은강 대표, 한국벤처투자 이영민 대표, 한국성장금융 서종군 전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김홍일 센터장,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선우 연구위원,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김도현 교수가 등이 참여한다.

이기대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이사는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한 단계 올리는데 스타트업들이 기여할 부분이 많다"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가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해의 주제를 소상공인 협업으로 정했다"고 전했다.

2020 스타트업 생태계 콘퍼런스는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네이버TV 채널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