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억, 부산시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총 상금 1억, 부산시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6.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 간 상생발전 및 창업생태계 붐 조성 일환
9월 22일 통합 본선 통해 최종 14개 창업팀 선발
부·울·경 간 상생발전 및 창업생태계 붐 조성을 위한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포스터
부·울·경 간 상생발전 및 창업생태계 붐 조성을 위한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부·울·경 간 상생발전 및 창업생태계 붐 조성을 위한 '2020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해 12월 제2회 동남권 상생발전협의회 실무협의회에서 채택된 창업지원 협력을 위한 일환이다.

부산시는 해당 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를 오는 7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지역제한 없이 예비창업자(팀) 및 7년 미만 창업자(팀)이다.

접수 마감 이후에는 8월 3일부터 8월 7일까지 서류 심사 과정이 진행되며 이후 서류 심사 합격자에 한해 8월 18일부터 8월 20일까지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표심사가 진행된다.

선발된 30개 팀에는 맞춤형 교육 멘토링이 진행되며 이후 9월 22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통합본선을 통해 최종 14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 팀에는 상금과 창업 지원 등이 이뤄지며 시상식은 하반기 중 열린다. 시상식은 상금시상, 로켓피칭, 창업정책 토크쇼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선정 상금은 대상 1000만 원 각 2팀, 우수상 700만 원 각 6팀, 장려상 400만 원 각 6팀, 청중평가단상 200만 원 각 4팀 등 총 1억원이 지급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대회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부산, 울산, 경남 지자체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