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그룹, 청년 창업 지원 'KTB 벤처 챌린지' 개최
상태바
KTB그룹, 청년 창업 지원 'KTB 벤처 챌린지'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팀 선발해 멘토링, 엑셀러레이팅 등 지원
최종 선발된 10개 팀에 사업화 자금 지원 및 우수팀 선발
KTB 벤처 챌린지 홍보 포스터
KTB 벤처 챌린지 홍보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KTB그룹이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 산하 서울벤처인큐베이터(SVI)와 함께 'KTB 벤처 챌린지(Venture Challenge) 2020'을 개최한다.

'KTB 벤처 챌린지'는 우수한 창업인재를 발굴·육성해 창업을 지원하는 벤처·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대학(원)생 누구나 'KTB 벤처 챌린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다. 합격자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거쳐 8월 17일에 발표한다.

선발된 참여자 20팀은 창업교육, 멘토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되며, 해당 과정을 거쳐 최종 지원 대상자가 될 10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10팀은 약 3개월 간의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받으며 사업화 자금 총 1억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후 성과가 우수한 2팀은 SVI 내 사무실 입주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KTB그룹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KTB자산운용의 코스닥벤처펀드 운용보수 일부와 KTB투자증권과 KTB네트워크의 기부금을 통해 재원을 마련했다. 지난해 첫 번째 행사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앞으로 5년간 총 1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KTB그룹 관계자는 "경험과 자금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학생들의 창업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도전하는 젊은 대학생에게 창업의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