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중견기업관' 신설, 알짜배기 채용 정보 한 눈에!
상태바
워크넷 '중견기업관' 신설, 알짜배기 채용 정보 한 눈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 최신 채용 정보 및 재무 정보 등 제공
양질의 일자리와 구직자 간 미스매칭 해소 이바지
워크넷 홈페이지 화면, 우측에 중견기업 채용관이 신설됐다는 배너가 오픈돼 있다.(사진제공=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 화면, 우측에 중견기업 채용관이 신설됐다는 배너가 오픈돼 있다.(사진제공=고용노동부)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구직자들이 성장성이 높은 중견기업의 채용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워크넷에서 알짜기업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일자리 포털 워크넷에 '중견기업관'을 신설하고 구직자들에게 중견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는 워크넷을 통해 채용정보화면에서 '중견기업' 섹션을 클릭해 최신 채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채용정보 화면에 있는 '더 보기' 단추를 누르면 중견기업의 채용 정보 목록 뿐 아니라 기업 비전과 주요생산품, 재무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차후에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해 구직자들이 취업하고자 하는 중견기업의 누리집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워크넷에서 바로 기업의 인재상과 성장 가능성, 보유기술, 시장 점유율 등을 담은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 구축은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구직자들에게 더 나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양질의 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황보국 고용지원정책관은 “우리나라 전체 기업의 수에서 중견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0.7%에 불과하지만,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하고 대기업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고용노동부는 우수한 인재들이 중견기업에서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결해 주고 취업에 성공한 인재와 기업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