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스타필드 안성,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앞두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102곳 업체 참여
사회적거리두기와 안전을 위한 온라인 채용관 운영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오픈을 앞둔 스타필드 안성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스타필드 안성을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안성시와 함께 오는 10월 30일까지 총 3개월에 걸쳐 '스타필드 안성 상생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라인 채용박람회 형태로 운영된다.

스타필드 안성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건축 중이다. 하남, 코엑스몰, 고양이어 선보이는 스타필드로 연면적 24만㎡ 규모에 이른다. 현재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번 온라인 채용에는 신세계프라퍼티, 이마트, 스타벅스 등 신세계 그룹사와 메가박스, 한샘, 나이키 등 입점사를 포함해 총 102개 업체가 참여한다.

온라인 상생 채용관은 해당 업체의 채용정보를 확인함과 동시에 서류 접수와 면접, 채용 절차를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구직자는 PC 또는 모바일을 활용해 홈페이지에 이력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업체에 입사 지원을 하면 된다. 이후 인사담당자는 면접 대상자에 한해 면접 배정 관련 문자와 메일을 발송하며, 양측이 정해진 일정에 따라 화상 면접을 진행하면 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원자에게 화상면접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사전 테스트를 지원해 네트워크 상태 등도 철저히 점검할 계획이다.

아울러 온라인 채용이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고려해 10월까지 안성과 평택 일자리 센터 내 스타필드 안성 상생 채용 홍보관도 구축할 예정이다. 온라인 채용이 어려운 이들은 센터에 방문에 구직 이력서 접수 대행과 안내 브로슈어를 받을 수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고심 끝에 온라인 채용관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 안성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지역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