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말고 선플" 고용부, 선플 캠페인 통해 직장문화 개선
상태바
"악플말고 선플" 고용부, 선플 캠페인 통해 직장문화 개선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7.31 09: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선플재단, 선플운동 실천 협약 체결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 및 윤리교육, 직장 내 괴롭힘 근절 등 협업
고용노동부와 선플재단이 직장 선플 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용노동부와 선플재단이 직장 선플 문화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상호 존중의 따뜻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선플 캠페인을 펼친다.

고용노동부와 재단법인 선플재단은 7월 30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선플운동 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직장 문화 개선에 앞장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선플문화 확산을 통한 직장 내 괴롭힘 근절과 상생 노사 문화 조성, 사이버 언어폭력 예방 및 인터넷 윤리교육 사업 등에 상호 협력한다.

'선플'은 악성 댓글을 뜻하는 '악플'의 반대말이다.  SNS나 사내 인트라넷이 활성화 되면서 공인과 연예인, 유명인 등을 대상으로 한 악성 댓글을 넘어 개인 간 발생하는 악플 현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기도 했다.

특히 직장 내에서 발생하는 악성 댓글은 직장 내 괴롭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안전한 노동 환경 조성을 방해해왔다.

선플재단은 따뜻하고 착한 댓글 남기기 운동을 통해 사회적 갈등을 줄이고 직장 내 괴롭힘 방지 및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재갑 장관은 “따뜻한 배려와 존중의 말 한마디가 동료와 동료, 노와 사 모두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선플운동 실천협약 체결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woojinkahng 2020-07-31 13:12:41
악플러 설곳을 줄여 나가고 비겁하게 공격하고 상처주는 일는 이제 더이상 없기를 바랍니다.
악플에 앞장섰던 분들~ 이제 떳떳하게 의견을 내세우면서 건강한 오피니언 리더가 되시길 ~~
대한민국 응원하는 댓글이 더 많아지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