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대상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 열린다
상태바
대구,경북지역 대상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 열린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8.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진행..8월 30일까지 면접 접수 가능
우수 중견,중소기업 42개사 참여, 온라인 채용 진행
코로나19로 취업 정보를 얻기 어려워진 구직자들을 위해 비대면 방식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코로나19로 취업 정보를 얻기 어려워진 구직자들을 위해 비대면 방식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대구, 경북지역 내 고용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일자리박람회를 지원한다.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는 산단공과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이 공동 주최하는 취업박람회로 9월 10일까지 3주간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기업 42개사가 참여하며 구직자는 카페, 자택 등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이력서를 제출하고 취업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앱을 활용해 언택트 방식으로 이뤄지기 떄문.

참여 기업은 지역 활성화 및 지역인재 고용 촉진을 위해 전체 기업의 70% 이상이 대구, 경북 소재 기업으로 구성됐다.

참여 구직자는 앱을 통해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별 상담 게시판을 이용해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이력서를 제출한 후 기업 인사담당자가 사전 등록한 질문에 구직자가 답변을 영상으로 촬영·업로드하는 방식의 면접 지원도 진행된다.

1차 합격자는 앱을 통해 실시간 면접을 진행할 수 있으며 지원자 5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면접 지원금도 지급된다. 단 박람회 기간은 9월 10일까지 운영되나 이력서와 면접영상 접수는 8월 30일까지므로 구직자들은 기간을 유념해야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