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 진행..비대면 방식 이색 박람회 개최
상태바
LS그룹 하반기 신입 공채 진행..비대면 방식 이색 박람회 개최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9.0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전선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E1
코로나19 감안한 비대면 채용 브런치, 랜선미팅 열려
LS그룹이 하반기 채용을 진행한다.
LS그룹이 하반기 채용을 진행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LS그룹이 오는 9월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 예정인 계열사는 ▲LS전선 ▲LS일렉트릭 ▲LS니꼬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다. 단 E1은 동계인턴 채용을 고려해 10월 중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세자릿수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올해 수시채용까지 감안하면 연간 1000여명 수준으로 확인된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이다.

올해 LS그룹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채용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기존 대학들이 주최하던 채용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채팅, 화상을 통한 채용 상담회 방식으로 참가한다.

그룹 자체 온라인 직무·채용 설명회도 개최된다. '브런치미팅'과 '랜선 회식'이란 가칭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LS그룹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 취준생 약 60여 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브런치 미팅은 비대면이라는 상황 속에서 다소 이색적인 모습으로 열린다. LS그룹이 미리 각 가정에 전달한 브런치(오전)와 치맥(오후) 등을 즐기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에 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태다.

코로나19 이후 색다른 채용박람회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AI(인공지능) 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LS그룹 관계자는 "올해 주요 그룹들이 잇따라 공채를 축소하거나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등 취업준비생들이 극도의 취업난을 경험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올해 공채를 결정했다"며 "LS그룹과 채용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온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온택트 알림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