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삼성전자 등 대기업 참여 비대면 채용박람회 열어
상태바
한기대, 삼성전자 등 대기업 참여 비대면 채용박람회 열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9.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아마존코리아, LG전자 등 20여개 기업 참여
현장 재직자를 통한 생생한 직무 정보도 제공
한국기술대학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포스터
한국기술대학교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오는 9월 11일까지 5일간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 20여개 기업의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2020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비대면 채용박람회에는 삼성, LG전자, 현대, SK, 코레일, 아마존 코리아 등 구직자라면 누구나 관심있어할 기업 20여 곳이 대거 참여한다.

또 졸업동문이 직접 진행하는 재직자 직무설명회를 통해 취업을 준비중인 재학생들에게 실효성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직무설명회에서는 설계, 건축, R&D, 반도체, 전자, 해외영업, 네트워크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기대가 진행하는 채용박람회에는 매년 30여개 기업이 채용박람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에 채용되는 인원이 연간 100여명에 이르는 등 기업의 인재채용과 학생의 구직지원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다.

이번 채용박람회 역시 기업체 채용설명회와 직무특강을 통해 현직에 있는 이들에게 생생한 정볼르 전달받고,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줌과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한 화상 플랫폼으로 운영되며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특강 내용 일부를 온라인 교육자료 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 19로 여러 제약조건이 많음에도, 취업 걱정으로 힘겨워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사회로의 첫발을 당당히 내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