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대비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여 모집
상태바
포스트코로나 대비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여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9.0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 아카데미 참여자 45명 모집..9월 23일 14시까지 신청
온라인 교육 후 모의피칭대회 개최, 평가 통해 6명 시상
관광창업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관광창업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할 수 있는 관광분야 예비 창업자를 양성하기 위해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문체부와 공사는 해당 교육에 참여할 참여자를 9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관광창업 아카데미'의 핵심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달라질 관광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에 맞는 새로운 관광 아이템을 개발할 수있는 예비창업가 양성에 있다.

아카데미 교육은 참여자 모집을 마친 후 10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5회에 걸쳐 20시간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 교육생은 45명으로 참여인원에 제한을 뒀다. 모집 대상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한다.

교육은 온라인 라이브교육으로 진행된다. 단 2주차와 4주차는 멘토링 과정이 5주차는 모의피칭 대회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에서 현장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2021년도 관광벤처사업공모전 1차 서류심사시 가점 1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4차 과정 종료 후 모든 교육수강생은 자신이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할 수 있는 아이디어 모의 피칭대회에 참여 가능하다. 모의피칭대회 후에는 평가를 통해 6명을 선정, 시상 및 상품 지급이 있을 예정이다.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관계자에게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관광공사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