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강원도청, 지역혁신 및 창업생태계 구축 위해 맞손
상태바
예탁원-강원도청, 지역혁신 및 창업생태계 구축 위해 맞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 혁신·창업기업 지원' 협약 체결
강원 지역 내 7년 미만 창업기업과 중소기업 성장 지원
한국예탁결제원과 강원도청의 업무협약 체결 현장 사진
한국예탁결제원과 강원도청의 업무협약 체결 현장 사진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예탁결제원과 강원도청이 '강원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 혁신·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청과 예탁결제원은 'K-캠프 강원'을 추진해 강원 지역에 있는 7년 미만의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K-캠프는 지난해 12월 예탁결제원이 자본시장 인프라 기관 최초로 지역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현재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4개 지역에서 운영 중에 있다.

K-캠프 참가기업은 전문 창업기획자를 통한 액셀러레이팅 기간을 6개월동안 가지며, 해당 기간동안 1:1 멘토링, 네트워킹 지원,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교육과 실행 지원 등을 비롯해 직접 투자와 데모데이 기업투자 설명회 참가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창업기업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총 60개사가 참여했으며 대부분 3년 미만 초기 창업기업임에도 15개사에서 101억 원의 후속 투자 유치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21개사는 66명의 신규고용을 창출했다.

이번 협약이후 예탁원은 창업기획자를 선정하고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한다. 강원도청은 지역 기업을 발굴 및 추천하는 한편 행정지원 역할을 도맡는다.

이명호 예탁결제원 사장은 "강원도청과 함께 K-캠프 강원을 추진하고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을 아우르는 지역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기반을 구축할것"이라며 "강원지역 창업기업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