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중진공,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참여자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10.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간 교육
안산 청년창업사관학교 40명 등 총 120명 모집
2020년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모집대상 개요(자료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2020년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 모집대상 개요(자료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11월 6일까지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업성공패키지 프리스쿨 심화과정은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하 기업 대표라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모집 인원은 전국 5개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총 12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로는 안산(본원)에서 40명을 모집하고 충남, 광주, 경북, 경남 등에서 20명을 선정한다.

교육 모집이 모두 마감된 후 11월 19일부터는 본격적인 교육이 실행된다. 교육기간은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4주 간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과 오프라인 코칭이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아이템 컨셉 디자인(고객 문제 솔루션 도출과 리서치를 통한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링(아이템 차별성과 수익성 실현이 가능한 BM개발) ▲아이템 개발 및 검증(제품 컨셉 정립, 프로토타입 제작을 통한 상품성 검증)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각 교육과정은 아이템별 과제수행 결과를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방식의 오프라인 그룹 코칭을 진행해 창업자의 아이템을 고도화하는데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화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중진공에서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할 때 서류 심사에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최종평가 우수자는 서류심사가 면제된다.

이성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성장본부장은 "청년창업사관학교는 3815명의 창업가를 육성하고 매출액 3조 2000억 원, 신규 일자리 1만 312명의 성과를 창출한 대한믹국 대표 창업 지원 사업이다"고 평가하며 "참신한 아이템과 우수한 기술, 그리고 뜨거운 열정을 가진 청년창업자들이 프리스쿨 심화과정을 통해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 참여와 관련하여 자세한 모집 공고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