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상태바
OK금융그룹,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11.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홀딩스·저축은행·캐피탈 등 계열사 동시 채용
다양한 인재 영입 위해 '특별전형' 병행
OK금융그룹이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은 OK금융그룹 홈페이지 캡쳐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OK금융그룹이 2020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에는 대졸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과 석·박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전형 접수는 9일부터 오는 23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와 분야는 ▲OK홀딩스(디지털금융·경영지원)▲OK저축은행(리테일금융·기업금융·영업기획·심사/리스크관리) ▲OK캐피탈(IB/기업금융·심사/리스크관리·영업관리)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 등이다.

다양한 우수인재 영입을 위해 마련된 특별전형은 오는 16일부터 30일 오후 5시까지 지원접수를 할 수 있다.

자격 요건에는 ▲금융·디지털 관련 석·박사 학위 취득자 ▲국가고시·전문자격시험 1차 또는 최종 합격자 ▲핀테크·마이데이터 아이디어 및 사업 공모전 입선자 ▲금융권(은행·증권·카드·캐피탈 등) 경력 보유자 중 1개 이상 조건을 충족하는 인원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계열사는 OK홀딩스, OK저축은행, OK캐피탈이며 지원분야는 ▲전략기획 ▲영업기획·마케팅 ▲디지털·핀테크 ▲재무·자금·회계 등이다.

두 전형 모두 4년제 대학(원) 졸업자 혹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AI(인공지능) 역량 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진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등 일정이 진행된다. 다만 채용 일정은 자사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채용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 배치는 내년 2월 8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청년실업’ 문제가 지속적으로 대두되는 가운데,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불확실성 확대로 채용 자체가 급격히 줄어드는 모양새”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번 공채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