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채용의 요람’ 공직박람회, 19일 개막
상태바
‘공공기관 채용의 요람’ 공직박람회, 19일 개막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11.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3주간 온라인 통해 진행
중앙 및 지방 기관 70여개 참여해 다양한 정보 제공
공직박람회가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3주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사진은 공직박람회 포스터. 자료제공 인사혁신처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공무원이 되고 싶은 이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행사가 열린다. 인사혁신처는 19일부터 12월 9일까지 중앙행정기관, 헌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70여 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0 온라인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 속 국민 안전 및 방역을 최우선으로 현장 행사 없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사혁신처는 19일 오전 10시 공식 개막에 앞서 12일부터 사전 안내 누리집을 운영, 전체 일정 안내 및 면접 등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먼저 주제관에서는 적극행정과 공정채용 등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인사혁신 노력과 성과가 소개된다. 채용정보관에서는 참가기관별 채용정보와 진로탐색 정보가 동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내년에 새로 도입되는 국가직 7급 공채시험 공직적격성평가(PSAT) 모의시험이 처음으로 실시되며 온라인 멘토링, 모의면접 등 참여형 프로그램에도 수험생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지역인재 7급 온라인 설명회, 전략적 핵심인재 확보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 중이다.

조성주 인사혁신처 인재채용국장은 “공직에 관심이 있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 수험생들이 주목할 만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