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고용노동청 ‘온라인 채용박람회’… 12월 10일까지 진행
상태바
서울고용노동청 ‘온라인 채용박람회’… 12월 10일까지 진행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0.11.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취업 컨설팅, 화상 면접, 취업특강 등 프로그램 다양
청년디지털일자리·일경험지원사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청년디지털일자리·일경험지원사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포스터

[리크루트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고용노동청이 12월 10일(목)까지 청년 구직자를 위한 청년디지털일자리·일경험지원사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채용공고 확인, 입사지원,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 합격자 발표 등 채용 전 과정과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취업특강 프로그램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만 15세~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및 PC 환경에서 참여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 시 화상면접을 진행하며,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면접 컨설팅 등 개인별 1:1 취업컨설팅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박람회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원가입, 이력서 등록, 입사지원 등 행사 참여도에 따라 총 255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한편, 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경험지원 사업’에 참여 중인 서울 및 경기 지역 170여 개 기업과 서울지역 13개 대학일자리센터의 전문 취업 컨설턴트가 참여한다.

서울고용노동청 관계자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지속될 우려가 있다”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