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ㆍ매쉬코리아ㆍ프레시지ㆍ제주맥주 등 폭풍 성장하는 ‘예비 유니콘’ 2020년 채용정보
상태바
컬리ㆍ매쉬코리아ㆍ프레시지ㆍ제주맥주 등 폭풍 성장하는 ‘예비 유니콘’ 2020년 채용정보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12.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 또는 상시 채용 진행 기업 많아 수시로 공고 확인해야
‘예비유니콘’ 기업들이 채용에 나섰다.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기업 뿐 아니라 기업가치 1천억원 이상, 1조원 미만의 ‘예비유니콘’ 기업들이 채용에 나섰다.

‘예비유니콘 기업' 27개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3% 가량 늘어났으며, 올해 6월 기준 평균 고용 규모는 전년 동월 대비 약 22.5% 증가했다.

이들 기업은 급격한 성장으로 적재적소에 빠르게 인재를 배치하기 원한다. 때문에 대규모 공개채용 보다는 수시 또는 상시 채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수시로 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인 예비유니콘 기업들을 정리해 2일 발표했다.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는 경력 사원 채용
장보기앱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는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COO Office 물류운영 전략분석 담당자 △재무기획팀 담당자 △Java 서버 개발자 등이다. 지원 자격 및 우대조건, 마감일이 상이하므로 개별 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1차(실무&HR) 면접 △2차(리더&임원) 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도 채용
종합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도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Logistics △Sales △Staff △Information Security 등이다. 분야별 세부 직무와 자격, 우대 조건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공고를 잘 살펴보고 지원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Job Interview △Culture Interview △처우 협의 △입사 순이다.

■‘프레시지’가 신입 및 경력 사원 모집
밀키트 시장 업계 1위 기업인 ‘프레시지’가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경영지원실 자산관리 담당자 △리테일부문 온라인 채널 영업사원 △야간 원/부자재 관리 사원 △자금관리팀 자금 담당자 경력사원 △SCM 기획 담당 경력사원 등이다. 공고별로 자격과 우대조건, 마감일이 다르므로 지원 전 공고 확인이 필수다. 사람인 즉시지원으로 지원할 수 있다.

■‘제주맥주’, 신입 및 경력 생산직 오퍼레이터 채용
국내 수제맥주 1위 기업 ‘제주맥주’는 신입 및 경력 생산직 오퍼레이터를 채용한다. △양조팀과 △제품팀에서 모집하며,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관련 학과 전공자, 제품팀은 지게차 운전 가능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다. 오는 12월 6일까지 사람인 즉시지원으로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의료기기 스타트업 ‘리브스메드’,제품 디자이너와 영업지원 부문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
올해 예비유니콘 선정 최종 평가 시 1위에 오른 의료기기 스타트업 ‘리브스메드’는 △제품 디자이너 △영업지원 부문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제품 디자이너는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산업디자인 전공자, 영업지원은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이너는 오는 4일, 영업 지원은 11일까지 사람인 즉시지원으로 지원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