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인슈어런스,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 채용
상태바
토스인슈어런스,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 채용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12.1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확장 위해 추가채용..올해 이미 30명 채용 진행
토스인슈어런스가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을 추가 채용한다. 사진제공 토스인슈어런스

[리크루트타임스 손영남 기자] 토스인슈어런스가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명을 추가 채용한다. 올해 들어 이미 30명을 채용한 바 있지만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또 다시 채용에 나서는 것. 토스인슈어런스가 오는 21일 채용 공고를 낼 예정이다.

보험분석매니저는 토스 앱을 통해 보험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 맞춤 보장 분석 및 상담을 제공하는 직군으로, 경력직 위촉 계약이 일반적인 보험 GA와 달리 정규직 직원이다. 보험분석매니저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스스로 과잉 보장된 부분을 줄여 보험료를 경감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토스인슈어런스의 보험분석매니저는 약 80명으로 연초 대비 3배 늘었다.

앞서 토스인슈어런스는 올해 보험업계 경력이 없는 신입 보험분석매니저 30여명을 채용한 바 있다. 이들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스스로 과잉 보장된 부분을 줄여 보험료를 경감하거나 부족한 부분에는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토스인슈어런스의 보험분석매니저는 약 80명으로 연초 대비 3배 늘었다.

토스인슈어런스 측은 "대기업 인사팀, 해외 금융사, 게임회사 디자이너 출신 등 다양한 배경과 경력을 가진 20~30대 밀레니얼 세대가 대거 합류했다"며 "지난 10월부터 실무에 투입된 이들은 판매 위주의 보험 설계 관행에서 탈피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각자의 상황에 맞는 깊이 있는 상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신입 매니저들은 8주간의 직무 교육 과정을 거쳐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또 평균 10년 경력의 보험 영업 및 교육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교육팀이 보험 산업 및 상품, 고객 상담 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실무 투입 후에도 보험분석매니저 10명과 상담 코치 1명으로 구성된 스쿼드 내에서 적극적인 상호 피드백과 지속적인 코치가 이뤄진다. 

추가 선발되는 신입 보험분석매니저는 내년 2월 입사 예정이며, 6개월 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