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 22일까지 모집
상태바
서울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 22일까지 모집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1.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혁신적 기술창업 아이템 청년 예비창업자 지원
12팀 이내 모집 예정..사업화 자금 500만원 및 창업공간 무상제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관련 기술 포함 사업계획 팀 우대
2021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제공=서울 동작구)
2021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제공=서울 동작구)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서울 동작구에서 오는 22일까지 ‘2021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동작구 스타트업 펀딩사업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관내 예비창업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해 스타트업의 집중 발굴‧육성과 산학 클러스터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모집규모는 총 12개팀 이내다. 모집 대상자는 만 39세 이하 동작구 거주자를 1명 이상 포함한 예비창업자팀, 관내 소재 초기창업기업이다. 단, 올해 9월부터 11월 중 크라우드 펀딩 등록이 가능해야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예방·진단·퇴치 관련 기술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갖춘 팀 등은 우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팀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자료를 제출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이달까지 ▲창업아이템 경쟁력 ▲전문성과 역량확보 전략 ▲과제수행 충실성 ▲사업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해 개별 통보한다고 말했다.

선정된 예비창업팀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상품화제작비, 시장개척 및 홍보비 등 사업화자금 최대 500만원 지원 ▲창업준비 공간, 회의실 등 시제품 개발 제작지원을 위한 시설 무상 공유 ▲전문가‧전담멘토 매칭, 창업지원 프로그램 진행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윤소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마음껏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