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매년 취업률 90%..취업 명문고 도약
상태바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매년 취업률 90%..취업 명문고 도약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1.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제 1회 졸업생 이후 꾸준히 높은 취업률 자랑
산업체 요구 인재 육성 위해서 '영마이스터 인증제' 운영
전교생 기숙사 생활, 최첨단 실험·실습 장비 구축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충북교육청)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충북교육청)

[리크루트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개교 이후 첫 졸업생을 배출한 2015년부터 2020년까지 꾸준히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진천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2012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로 변경하고 2015년 첫 마이스터고 교육과정을 이수한 제 1회 졸업생 배출했다.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집중하기로 한 선택은 유효했다. 첫 졸업생 이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현재까지 꾸준히 높은 취업율을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혼란한 상황 속에서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의 취업률은 빛났다. 학교 측에 따르면 2021학년도 졸업 예정 학생 111명 중 93명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취업 학생은 넥신 4명, 대웅제약 1명, 유영제약 2명, 유바이오로직스 2명, 시스킨코리아 1명, 콜마파마 1명, 오뚜기제유 1명, 선진햄 3명이, 시험인증기관 2명, 국가공무원 1명, 지방공무원 3명 등 연구개발, 품질관리, 생산관리 및 생산 분야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바이오 기술교육 환경을 구축하고 영마이스터 인증제,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등을 운영해 바이오산업을 이끌 ‘글로벌 바이오 영 마이스터’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먼저, 영마이스터 인증제는 마이스터고 및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기초직업능력, 외국어능력, 정보화능력, 바이오역량전문능력, 직업의식으로 이루어진 5개 영역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으로는 전공교과 프로젝트 수업, 맞춤형 기업반 운영, 외부산업체 교육(GMP, GE, Satorius)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바이오 식품 및 제약 산업에 대한 이해, 진로 탐색 및 진로 결정의 기회 마련할 수 있는 바이오 기업 박람회도 꾸준히 개최 중이다.

또한 학연계 체제 확립을 통한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에게 바이오분야 실무 능력 증진, 바이오분야 직업에 대한 이해 함양 및 관련 분야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오마이스터고는 전교생이 기숙사생활을 하고 있으며, 사업 현장 수준의 최첨단 바이오 실험·실습 시설을 구비해 전교생이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류영목 교장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식품 안정성 및 품질관리, 바이오의약품과 화장품 등에 관련된 인력을 발굴해 육성하는 학교로서 바이오산업을 이끌 ‘글로벌 바이오 영 마이스터’양성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