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3월 31일까지 모집
상태바
경기도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 3월 31일까지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1.02.2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생태계 조성 위하 창업기업 육성 및 지원
예비창업자 리그, 창업 리그 별 15개 팀 선발 후 최종 결선 진행
경기도가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기업 공모전을 시작한다.
경기도가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기업 공모전을 시작한다.

[리크루트타임스 이효상 기자] 경기도가 3월 31일까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창업기업 발굴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를 시작한다.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는 경기도형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가 또는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시행해온 창업공모 프로젝트를 통해 도내 시·군에 혁신 창업기업을 유치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다.

경기도는 창업공모전 공정성 강화를 위해 '예비창업자 리그'와 '창업리그'로 구분해 진행하며, 예선과 본선대회까지 분리 경쟁해 각 리그 당 15개 팀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후 10월 열린 결선 대회에서는 각 리그별로 선발된 팀이 통합 경쟁하게 되며 최종 대상 1개팀, 최우수상 2개팀, 우수상 2개팀, 장려상 5개팀 등 총 10개 입상팀이 선정된다.

창업 공모 시에는 여성, 장애인, 사회적 기업 등에는 가산점을 부여하며 심사위원 선정 기준은 지난해보다 대폭 강화해 심사 투명성을 높일 방침이다.

총 상금은 1억 1500만 원 규모로, 최종 입상자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 입주 시 가점이 부여되며 특례보증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이지비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요지원사업에서 '2021 새로운 경기 창업공모'를 선택해 참가신청서와 각종 제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박상덕 경기도 창업지원과장은 "올해 변화된 창업공모전을 통해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보다 더 성장함으로써 경기도 창업생태계가 한층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