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ㆍ롯데ㆍ포스코 등 주요기업 상반기 공채 시작
상태바
삼성ㆍ롯데ㆍ포스코 등 주요기업 상반기 공채 시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1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 시작...SW 아카데미ㆍ 대학생 인턴까지 대거 모집 
이달 2일 포스코를 시작으로 15일 삼성, 롯데 주요계열사 신입모집 돌입
삼성이 상반기 대졸신입 3급 공채 모집공고를 냈고 롯데와 포스코도 채용을 시작했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드디어 삼성이 상반기 대졸신입 3급 공채 모집공고를 냈다.롯데 주요 계열사도 신입사원 모집에 나섰다. 앞서 이달 초 모집을 시작한 포스코는 금주 서류접수를 마감한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주요 기업의 2021년 상반기 대졸신입 채용소식을 정리해 16일 발표했다.

■삼성, '2021년 상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 
삼성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상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게시했다. 15일 기준 삼성전자를 필두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전자관련 계열사 외에도 삼성생명, 삼성증권,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건설ㆍ상사ㆍ리조트),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전자판매 등 14곳이다.

또한 대학생 인턴도 함께 모집 중이며, 삼성전자와 삼성SDS는 삼성 컨버전스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CSA)도 선발한다.

접수기한은 오는 22일(월)까지며, 이후 4∼5월 중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 실시, 5∼6월에 면접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 GSAT는 지난해 상반기부터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채용인원은 예년 수준으로 알려졌으며, 매년 대규모 공채를 주도했던 삼성전자의 경우 반도체 호황 등에 힘 입어 올해도 기대를 모은다. 삼성전자가 밝힌 지난해 사업보고서에 의하면 1인 평균 급여액은 1억2700만원으로 조사됐다.

■롯데는 롯데물산, 롯데렌탈, 롯데오토리스 그리고 롯데정보통신 신입사원 모집
롯데에서는 롯데물산과 롯데렌탈, 롯데오토리스 그리고 롯데정보통신에서 신입사원을 선발한다. 모집기한은 롯데물산ㆍ롯데렌탈ㆍ롯데오토리스는 이달 28일까지, 롯데정보통신은 31일까지로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오는 7월 입사 가능한 학사이상 학위 취득자 및 졸업 예정자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롯데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은 19일까지 서류 접수 진행
지난 2일부터 상반기 정기 공채를 시작한 포스코그룹은 19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에서 신입 및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