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ㆍ대우건설ㆍ KTㆍ SPC삼립ㆍ 현대트랜시스 등 신입 및 인턴 채용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ㆍ대우건설ㆍ KTㆍ SPC삼립ㆍ 현대트랜시스 등 신입 및 인턴 채용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3.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대우건설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KT,SPC삼립,현대트랜시스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상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면서 채용정보가 늘어나고 있다.

[리크루트타임스 이윤희 기자] 상반기 채용이 본격화 되면서 대기업과 중견기업이 채용을 본격화 하고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KT’, ‘SPC삼립’, ‘현대트랜시스’가 채용전환형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고, ‘CJ올리브네트웍스’와 ‘대우건설’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잡코리아가 최근 모집하고 있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정리해 24일 발표했다. 

■KT ‘2021년 1차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 ~3/29(16시)까지
KT는 ‘2021년 1차 채용전환형 인턴 채용’을 진행해 3월29일(16시)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IT기술’ 분야의 △SW개발 △IT설계 △IT보안 △ICT인프라기술 직무와 ‘마케팅&세일즈’ 분야의 △유통채널관리 △Biz영업 직무이다. 올해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중 지원분야 관련전공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전형은 3월~4월 중 서류전형이 진행되고 이어 4월 중으로 KT인적성검사가 진행된다. 이후 5월중으로 면접이 진행되고 이어 인턴십 지원 분야별로 9주간(6월21일~8월20일 예정) 4차산업교육과 인턴십이 진행된 후 9월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SPC삼립, ‘정규전환형 인턴사원 모집’ ~3/31까지
SPC삼립은 정규전환형 인턴사원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경영관리’, ‘마케팅’, ‘영업’, ‘품질’ 이다. 학사학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고 공인 영어 말하기 성적을 보유해야 한다. ‘경영관리’ 분야는 재무/세무/회계/노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마케팅’ 분야는 마케팅 공모전 수상경력 등 직무 관련 활동 경험자를 우대한다. 

‘영업’ 분야는 VMD/유통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품질’ 분야는 식품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석사이상 학위 취득자, 미생물 분석 업무 경험자를 우대한다. 이 외에도 전 부문 모두 QA(엑셀,파워포인트,워드) 활용 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AI역량검사 및 어학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어 실무/역량면접 통해 인턴십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은 4월 22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고, 인턴십 종료 후 최종평가와 전환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현대트랜시스, ‘2021년 경력 및 신입(채용전환형 인턴) 모집’ ~4/1(23:59)
현대트랜시스는 ‘2021년 경력 및 신입사원(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해 4월1일(23:59)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영어 우수자, 지원 직무 관련 전문자격보유자 등은 우대한다.

경력직은 유관직무 3년이상 경험 보유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분야는 파워트레인 부문의 ‘전력변환 제어’, ‘전력변환 시스템’, ‘전기동력 시스템’, ‘전장설계’, ‘제어개발’, ‘SW개발’ 등이다. 신입직은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통해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재경’부문의 ‘경영분석’, ‘재정/회계’ 직무와 ‘인사’ 부문의 ‘인사운영’ 직무이다. 재경부문은 회계사 및 세무사 자격 보유자를 우대하고 인사부문은 노무사 자격 보유자를 우대한다.

신입직 채용전형은 서류전형이후 인성검사와 AI면접이 진행되고 이어 1차, 2차 면접전형과 신체검사를 통해 인턴십 합격자를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은 1개월이며, 인턴십 종료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 ‘신입사원 모집’ ~4/2(18시)까지
CJ올리브네트웍스는 4월2일(18시)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직무는 ‘AI엔지니어’, ‘비즈니스 시스템 엔지니어’, ‘SI 프로젝트 엔지니어’, ‘인포메이션 시큐리티 엔지니어’ 등이다.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중 지원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 직무에 따라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지원서 접수 이후 4월에 TEST전형이 진행되고 이어 1차면접(5월)과 2차면접(6월)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대우건설,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4/11까지
대우건설은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해 4월 1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토목일반’, ‘건축일반’, ‘재무’, ‘중기관리’, ‘안전’ 부문이며 학사 학위 소지자 및 올해 졸업예정자 중 지원분야 관련 전공자는 지원할 수 있다. 공인 어학 성적(토익스피킹 또는 오픽)을 보유해야 하며, 모집 부문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필기전형(온라인 인적성검사)를 진행한다. 이어 1차면접(Business Case 면접과 직무역량 BEI 면접)과 2차면접(핵심역량 BEI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