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기업 ICT 관련 컨설팅 지원..4월 26일 마감
상태바
경기도, 중소기업 ICT 관련 컨설팅 지원..4월 26일 마감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4.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내 중소 중견기업 10개사 심사 거쳐 최종 선정
기술성숙화, 사업전략 수립, 마케팅 등 컨설팅 지원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경기도청 전경 (제공=경기도청)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경기도와 성균관대-경희대 협력체 지능형ICT융합연구센터가 경기도 내 중소‧중견 기업에 기술 컨설팅을 지원하기 위해 4월 26일까지 대상 기업 모집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기술적, 전략적, 사업적 현안 자문과 해결을 위해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들에게 사업전략 수립을 위한 지원과 기술성숙화, 사업전략, 마케팅 분야의 컨설팅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성공적인 컨설팅 진행을 위해 진도와 소통정도 등 진행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개선할 방침이다. 

컨설턴트는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컨설턴트 인력풀 내에서 선정하는 것이 원칙이며, 기업에서 원할 시 별도 컨설팅 기관 지원도 가능하다.

작년 컨설팅 지원을 받았던 빅데이터연구소 가치랩스는 컨설턴트가 보유한 영상분석 개발도구와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품질오류 분석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마련하는 결과를 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교육 및 스마트교구 등 교육 관련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도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차 후보가 선정되면 수행계획서를 접수받아 컨설턴트 선정 및 최종 심사를 진행해 10여개 기업을 선정한다. 

신청방법은 지능형ICT융합연구센터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은 뒤 작성해 오는 26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코로나19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기업의 고충을 실질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능형ICT융합연구센터는 성균관대·경희대 컨소시엄이 주관해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미래사회를 주도할 핵심 정보통신기술(ICT) 연구와 중소·중견기업 인재 양성, 사업 지원을 수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